본문 바로가기

c#

c# system.applicationexception: error opening file---> system.applicationexception: error verifying file --->system.unauthorizedaccessexception: ~~경로에 대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.

서버에 있는 엑셀파일을 열려고 했으나

system.applicationexception: error opening file ---> system.applicationexception: error verifying file ---> system.unauthorizedaccessexception:~ 경로에 대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. 위치: system.io.__error.winioerror(int32 errorcode, string maybefullpath) 위치: system.io.filestream.init(string path, filemode mode, fileaccess access~~~

대충 위의 오류가 떠서 뭐가 문제인지 찾아봤다.

파일의 경로에 대한 엑세스가 불가하여 생기는 줄 알고 권한을 확인 하고 넣어봤지만 의미가 없었다

그런데 엄청간단하게 해결 할수 있었다..ㅠ

파일경로를 넣어주는 파라미터에 폴더경로만 넣어줬었다..ㅠ 

C:폴더경로(이렇게만 넣어져 있었다) 

C:폴더경로\파일경로.xls (확인 후 이와 같이 변경)

파일경로를 제대로 넣어주니 오류는 해결 되었다